본문 바로가기
카페여행

[카페] 서울 페이스트리 수원 행궁점 - 시나몬 슈가 크로넛

by 달달한아름 2023. 3. 22.

 

서울 페이스트리 매장 수원 행궁점 입구

 

1. 서울 페이스트리 (SEOUL PASTRY)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73,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지난 주말에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서울 페이스트리를 방문했습니다. 
수원에서 왠 서울 페이스트리(!?)라며 의문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전국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인 것 같더라고요. 현재 애월점, 마포점, 합정점, 분당점, 세종점, 소제점 이렇게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서울 페이스트리 매장 소개

매장 입구에 있던 크로넛 포스터

건물 외관에서부터 서울 페이스트리라고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어있고, 어떤 제품을 파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더라고요. 사실 크로넛이 뭔지 잘 몰랐는데, 매장 앞에 있는 포스터를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3. 서울 페이스트리 메뉴 소개

 

서울페이스트리 크로넛 메뉴 소개

매장 입구에는 이렇게 어떤 종류의 크로넛을 판매하고 있는지 귀여운 손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인상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크로넛이 바깥에 전시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ㅎㅎ 그냥 무심코 지나치던 중에 무엇인가에 홀린 듯이 크로넛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서울페이스트리 시나몬 슈가, 밀크 크림, 헤이즐널 누텔라 크로넛

매장에 들어가면 음료까지 같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 우유를 팔고 있었어요. 제 앞에 오신 손님은 크로넛 3개랑 우유를 하나 주문해서 드시더라고요. 크로넛이 우유와 잘 어울리나 봐요! 우측으로는 크로넛들이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고요. 

 

서울 페이스트리 메뉴판 상세 사진 참조


서울 페이스트리의 베스트 메뉴는 시나몬, 글레이즈드, 밀크크림 크로넛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진열장 안에 크로넛이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는데 주말이라서 그런지 반절 정도는 다 판매가 완료된 상황이었고, 저는 밀크크림 크로넛이 먹고 싶었는데 제 앞에서 바로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져서 하나 남은 시나몬 크로넛을 구매했습니다. 

매장이 넓은 편은 아니라서 테이블은 3개~4개 정도 비치되어 있었고 이미 만석이라서 어쩔 수 없이 크로넛 하나만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진열장 안에 크로넛도 거의 품절이어서 추가로 생산되냐고 여쭈어 봤더니 20분 이상 기다려야 된다고 조금 안 좋은 표정을(!) 지으셔서 그냥 시나몬 슈가 크로넛 하나만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참고로 크로넛 가격은 진열장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 다양한 크로넛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일찍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서울 페이스트리 크로넛 포장


구매 당일에 바로 먹을 게 아니라면 냉장 보관을 해두었다가 먹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페이스트리로 만든 제품이다 보니 당일에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 부득이하게 당일 섭취가 어려운 경우에는 냉장 보관을 해둬야 눅눅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서울 페이스트리 시나몬 슈가 크로넛 구매 후기

서울 페이스트리 시나몬 슈가 크로넛 맛보기

 

저는 주말에 행궁동에서 카페를 너무 많이 구경 다녔더니 배가 불러서 시나몬 크로넛을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챙겨 왔고요! 아침에 출근해서 일 시작하기 전에 이렇게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한잔 준비해서 크로넛을 먹었답니다. 다행히 냉장 보관을 해두어서 엄청 눅눅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확실히 당일 날 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기는 했어요. 살짝 눅눅한 맛이 없지 않아 느껴지더라고요. 다음부터는 구매 당일에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페이스트리 결이 살아있는 크로넛

설탕이랑 시나몬이 크로넛에 밀착되어 있어서 먹는 내내 달콤한 맛과 시나몬의 풍미가 올라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페이스트리 결이 살아있어서 식감도 좋고 겹겹이 결이 살아있는 단면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페이스트리 생지를 바삭하게 튀긴 맛은 말 안 해도 잘 아실 거라고 믿습니다!


다음번에 혹시라도 행궁동에 또 방문하게 되면 다른 맛도 사 먹어 보고 싶어 졌습니다. 이번에 서울 페이스트리를 통해서 크로넛을 처음 먹어봤는데 이미 유명한 디저트라고 해서 다음번에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크로넛도 먹어보고 후기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따뜻해져서 산책하기 좋은 날인데 혹시라도 행궁동에 방문하시게 되면 서울 페이스트리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부로 좋아하는 디저트 취향, 하나 더 추가요!

 

 

 

 

반응형

댓글